‘효리네’ 이효리, 아이유에 인생수업... 연애코치도 자처[종합]

기사입력 2017-07-16 22:2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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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리포트 = 이혜미 기자] 이효리가 아이유의 연애코치를 자처하고 나섰다.



16일 방송된 JTBC ‘효리네민박’에서는 이효리 부부와 아이유의 제주 라이프가 공개됐다.



막간을 이용해 이효리와 아이유가 바닷가 산책을 만끽했다. 이 자리에서 이효리가 밝힌 건 남편 이상순을 향한 지극한 마음이다.



그녀는 “내가 결혼하면서 제일 걱정한 건 나 자신이 바람을 피울까봐, 그거였다. 마음이 원채 갈대 같아서 그렇다. 그런데 지난 6년간 그런 마음이 든 적이 없다. 그런 걸 뛰어 넘는 사람을 만나면 되더라”고 털어놨다. “그런 사람이 있더라”는 것이 이효리의 설명.



이에 아이유가 “모두에게나 있는 건 아니지 않나?”라 묻자 이효리는 “기다리면 온다. 좋은 사람을 만나려고 눈을 돌리면 없고, 나 자신을 좋은 사람으로 바꾸려고 노력하니 오더라. 여행 많이 다니고 책도 많이 보고 경험을 쌓아서 어떤 사람이 좋은 지를 알아봐야 한다. 아니면 못 알아본다”라며 경험에서 비롯된 조언을 건넸다.



뮤지션 장필순을 초대한 후, 이효리는 또 “난 연예인 친구가 없었다”라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옛날엔 ‘반갑다 친구야’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이 많았는데 부를 친구가 없었다”라는 것이 그녀의 설명. 그녀는 또 “진짜 친구가 안 되고 시기와 질투가 조금씩 있는 느낌. 나도 그랬다”라고 고백했다.



여기에 장필순이 도착하면 세 여인의 상봉이 성사됐다. 장필순은 아이유의 음악적 우상이다. 이효리와 장필순 역시 살갑게 대화를 나누며 단란한 시간을 보냈다.



이효리는 민박집 회장답게 손님들에게도 살갑게 다가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중년부부의 부인이 만들어준 집밥에 “이상순은 내가 밑반찬을 만들어주면 그냥 먹는데 어머님이 만들어주신 음식을 먹을 땐 표정이 달라진다. 조금 서운하다고 해야 하나”라며 경험담을 전하는 건 기본. 삼남매와의 식사 중에는 “너희랑 먹으려고 배 남겨 놨다”라고 덧붙이는 것으로 손님들을 감동케 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사진 = tv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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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 엑소, 7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2위 레드벨벳·3위 트와이스 [TV리포트=이우인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17년 7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엑소 2위 레드벨벳 3위 트와이스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6월 20일부터 2017년 7월 21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6,156,39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내놨다. 지난 6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3,006,736개보다 36.74%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스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 비율 가중치를 두어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17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엑소, 레드벨벳, 트와이스, 에이핑크,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아이유, 마마무, 뉴이스트, 지코, 싸이, 딘, 헤이즈, 세븐틴, AOA, 여자친구, 태연, 러블리즈, 청하, 황치열, 하이라이트, 비투비, 위너, 빅스, 인피니트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3,602 미디어지수 1,864,429 소통지수 953,549 커뮤니티지수 1,742,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93,604 로 분석됐다.  2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0,364 미디어지수 2,122,214 소통지수 1,638,540 커뮤니티지수 1,704,0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35,146로 나타났다.  3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6,583 미디어지수 921,872 소통지수 781,290 커뮤니티지수 1,721,8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1,622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엑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8일 정규 4집 'THE WAR'를 발표한 엑소는 국내외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Ko Ko Bop'은 주요 음원차트를 휩쓸었는데, 공개 직후 아이튠즈 내 총 155개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엑소는 컴백 이슈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음원 출시로 제품 소비를 이끌어냈고, 방송 출연을 통해 브랜드 소비를 극대화시키고 있었다"라고 평판을 분석했다. 이어 "엑소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결과 '좋다, 귀엽다, 사랑하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컴백, 표절, 코코밥'이 높게 나타났다. 엑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4.81%이다"라고 말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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